인천광역시 중구, 여행블로거 등과 함께 중구 매력 홍보


인천광역시 중구는 지난 9월30일부터 12월21일까지 여행정보 전문업체 투어팁스 및 전문여행작가, 파워블로거와 연계하여 관광콘텐츠 개발과 관광자원 홍보 등을 위하여 "중구 매력 파헤치기! 미션 투어"를 실시했습니다.

지난 10월 투어팁스 및 하나투어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중구의 다양한 매력을 파헤칠 파워블로거 등을 모집하였으며, 투어팁스 오픈에디터 2명, 하나투어 겟어바웃 필진 2명, 일반블로거 6명이 미션을 부여받아 중구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는 미션투어를 실시했습니다.

 

여행종료 후, 인천 중구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60여건의 블로그 게시물이 포스팅 되었으며,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백승이씨가 포스팅한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여행코스 떠나보아요”는 12월 22일 현재 수 천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중구 여행의 활성화가 시작될 조짐이 보입니다. 또한, 중구에서는 여행을 마친 블로거들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개선사항 및 홍보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는데, 나진주씨는 ‘인천역에서 월미도로 가는 길이 공장과 담벼락만 있어 심심하다. 인천아트플랫폼 및 주변 사업장들과 연계하여 예술가들의 작품 등을 전시한다면 멋진 도보 관광 코스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이번 미션투어를 담당했던 투어팁스 김혜란 대리는 “투어팁스에서는 많은 지자체 들과 연계하여 미션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수년간 실시했던 미션투어 중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투어였다”고 밝혔습니다.

중구 관광진흥실 나광호 실장은 “이번 미션투어는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우리 구 관광마케팅 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 이며, “내년에는 영종·용유·무의 지역과 개항장, 월미도 등을 연계한 1박 2일 코스의 미션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말고, 정신없이 바뀌어가는 현실에서 조금이나마 옛것이 남아있는 인천 중구가 모든 사람들의 추억을 살리고, 소중한 우리의 옛 모습을 잘 지켜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