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과 함께 하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최고의 축제 개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오는 8월27일부터 30일까지 목포원도심 일대에서 여름밤 신명난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미국, 뉴질랜드, 아프리카, 멕시코, 라오스, 베트남, 몽골, 일본 등 세계9개국 12팀의 해외공연과 국내우수공연, 전남예술단체 한마당 등 총80여 종목의 다채로운 공연난장이 펼쳐진다.

 

출처 : filckr

축제 관계자는 "축제는 작년에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개막놀이를 마련해 지역사회에 핫이슈가 되었다. 올해 개막놀이는 시민커뮤니티 총200여명이 참여해 한 달 동안 제작워크샵을 거쳐 축제개막놀이에서 화려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filckr

개막놀이는 유달산을 상징하는 호랑이와 삼학도를 상징하는 용이 서로 싸우는 '용호상박놀이'로 참여시민들이 가면과 오브제를 이용해 뜨거운 난장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출처 : filckr

올해는 지역민의 축제참여를 목표로 각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화려한 개막을 위해 시민커뮤니티 총200명을 모집하는 '개막놀이 시민참여 워크숍 모집', 전남예술단체들의 화합무대인 '예향남도 초청작공모', 목포근대역사의 거리를 체험하는 '역사의 거리 공연여행 참가자모집', 시민솜씨꾼들의 장터인 '프리마켓 셀러공모', 아마추어 공연예술가들의 각축전인 '마당아티스트경연대회' 등 총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다.

(접수 및 문의 : 061-243-9786 목포세계페스티벌 공모팀)

 

출처 : filckr

 사)세계마당아트진흥회 박석규 이사장은 "전남지역의 유일한 공연예술축제인 만큼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를 만들고, 많은 국내외 관광객과 해외공연단이 전남의 맛과 멋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출처 : filckr

한편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관광자원화사업 대표공연예술축제 부문에서 A등급 최우수평가를 받았으며, 2년 연속 대표공연예술축제에 선정되었다.

 

▒ 문의전화 : 061-243-9786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소개

▒ 주최 : 극단 갯돌·목포 MBC

주관 : 사)세계마당아트진흥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추진위원회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목포시·전라남도

극단갯돌 소개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예술단체이다. 문관수 대표외 16여명의 젊은 문화 일꾼들이 패기와 실험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다양한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극단갯돌 / 제15회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http://www.mimaf.net / 목포--(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25일


Trackback 0 And Comment 1